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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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Be famous first!
디지털 마케팅의 최강자, 엑스프레드의 검색광고!

검색광고의 장점

정교한 타겟팅과 높은 구매전환
유저의 직접검색을 통해 유입되기 때문에 구매전환으로 이어질 확률이 매우 높다.
운영의 다양성
과금 방식이 조회량, 클릭수, 원하는 행위, 구매 등에 따라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며, 적은 예산 범위 내에서도 광고가 가능하다.
실시간 효율 측정
광고를 단시간 노출 후 반응을 살피고, 바로 광고를 수정해 진행할 수 있다.
준비단계부터 다양한 컨셉의 광고를 준비해 소비자의 반응에 대응하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합리적인 광고비용
내 예산에 맞춰 광고비를 직접 설정할 수 있고, 광고 클릭수 또는 키워드 조회수를 기반으로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cons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통합검색 탭 결과에 노출되는 파워링크 영역 광고는 최대 10개까지 노출이 됩니다.

노출 여부도 그룹 전략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위치 특성상 광고 주목도가 매우 높습니다.

검색 네트워크
네이버 내/외부 다양한 매체의 검색 결과 페이지에, 해당 내용과 연관한 클릭초이스 광고가 노출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페이지와 통합검색 외 서비스 페이지, 다양한 검색 파트너사의 검색 결과 페이지가 검색 네트워크 영역에 해당하는데, 광고주님은 각 영역에 대한 광고 노출 여부와 입찰가 가중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네트워크
네이버 지식 iN, 블로그 등의 네이버 내부 페이지와 네이버 검색광고와 제휴를 맺고 있는 콘텐츠 파트너 페이지에 해당 페이지 내용과 연관도가 높은 클릭초이스 광고를 노출합니다.
검색 네트워크와 마찬가지로 영역별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입찰가를 직접 입력하거나 입찰가 가중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즈사이트

네이버 PC 통합검색에서 파워링크 보다 하단에 최대 5개까지 노출됩니다.

쇼핑검색광고

쇼핑몰(판매처)을 위한 광고로 대부분의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 결과 페이지의 ‘네이버 쇼핑’ 영역 상단 및 중간 2~4개가 노출됩니다.
  • 쇼핑검색(PC/모바일) 결과 페이지의 ‘상품 리스트’ 영역 상단 및 중간 4~8개가 노출됩니다.
대상 카테고리
패션의류, 패션잡화, 식품, 출산/육아, 가구/인테리어, 스포츠/ 레저, 화장품/미용, 생활/건강, 디지털 가전 (악세사리류)

브랜드검색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통합검색 결과 상단에 브랜드와 관련된 최신 콘텐츠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노출하는 상품입니다.
최신 브랜드 콘텐츠로 이용자와 소통하고 브랜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브랜드검색을 구매하는 광고주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상호명, 상품명 등의 브랜드 키워드에 한해 브랜드검색 집행이 가능하며,
브랜드 키워드가 아닌 일반 키워드로는 브랜드검색을 집행할 수 없습니다.
광고등록 전 가이드를 확인해 보세요.

지역소상공인광고(플레이스 광고)

네이버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는 내 지역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배너 광고로,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한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쉽고 빠르게 광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노출된 횟수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노출 종량 상품입니다.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까요?
오프라인 가게를 알리고 싶은 지역 소상공인이 쉽게 집행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가게 오픈 소식, 이벤트 내용, 신규 메뉴 등을 알리고 싶은 경우,
주변의 잠재 고객에게 노출하여 홍보는 물론 매장 방문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플레이스 음식점, 생활편의, 학원, 스포츠/레저/체험 업종을 대상으로 하며, 이후 점차 확대할 예정입니다.

네이버의 뉴스/블로그 컨텐츠 서비스 페이지에 업체명, 업체 이미지, 위치, 설명 문구 등이 노출됩니다.

클릭초이스플러스

모바일에 최적화된 업체 광고 UI를 제공하며, 기존 파워링크 광고와는 다르게 미리보기 페이지를 제공하여, 광고 상품에 대한 보다 많은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의 해당 업종 영역에 최대 5개 노출되고 ‘더 보기’ 링크를 통해 추가 노출됩니다.

광고노출안내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방식이며, 광고주님의 업체로 연결되는 클릭영역(전화 걸기, 홈페이지, 가격표 등)은 클릭당 과금으로, 그 외 영역은 과금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까요?
오프라인 가게를 알리고 싶은 지역 소상공인이 쉽게 집행할 수 있는 광고 상품입니다.
가게 오픈 소식, 이벤트 내용, 신규 메뉴 등을 알리고 싶은 경우,
주변의 잠재 고객에게 노출하여 홍보는 물론 매장 방문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필수)
  2. 전화번호(선택)
  3. 서브링크(업종에 따라 상이)

클릭초이스상품광고

클릭초이스 상품광고는 통합검색 이외 다양한 화면을 구성하여 상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통합검색 : 기본이미지, 상품가격
더보기 : 기본이미지, 상품명, 상품가격, 업체명
미리보기 : 업체명, 네이버페이 여부, 상품이미지 (최대 4장), 상품명, 상품가격, 상세보기
몰홈 : 업체 대표이미지, 업체명, 업체홍보문구, 상품이미지, 상품명, 상품가격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페이지 상단 영역에 최대 9개,네이버 PC 통합검색 페이지 우측 상단 영역에 최대 8개가 노출되며 ‘더 보기’ 링크를 통해 추가 노출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의 검색 패턴 및 키워드에 따라 모바일 파워링크 상/하단, 쇼핑 영역 등에 유동적으로 노출될 수 있으며, 등록 상품 수 등에 따라 노출되는 상품 개수 또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구글

구글 검색을 활용해야 하는 이유

유저의 상황과 의도에 맞는 맟춤형 메시지 전달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유저의 키워드에 담긴 의도를 분석하여 적합한 광고 메시지를 노출

  • “노트북을 저렴하고 사고픈데”

  • “연말 여행 루트를 짜야겠다”

  • “여행길에 면세 쇼핑을 해볼까”

자동화 전략을 활용하여 퍼포먼스를 최적화

다양한 시그널과 구글의 자동화 기능들을 활용하여 유저에게 적합한 검색 광고의 입찰가 선정

다양한 유저의 의도에 맞는 검색 캠페인을 운영하고,
이를 기반으로 퍼포먼스 최적화를 하기위해서는 자동화 전략이 필수

텍스트 검색광고

키워드 성향에 따라 키워드 그룹을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퍼포먼스를 최적화

브랜드와 상품 키워드
브랜드와 연관있는 검색어, 브랜드 내 가장 잘 팔리는 상품명 등을 포함하여 가장 많은 전환이 발생하도록 유도
경쟁사에서 활용하는 경쟁사 키워드
경쟁사의 브랜드명이나 유사 상품에 대한 키워드를 활용하여 시장 내 키워드 커버리지 증가
산업군에서 많이 쓰는 일반 키워드
일반 키워드를 활용하여 유저가 어떤 브랜드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접하고 구매할 때 우리의 브랜드를 고려할 수 있도록 유도
브랜드 인지 증대를 위한 관심사 키워드
유저의 즉각적인 전환보다는 인지단계에서부터 브랜드를 노출시켜 직접적인 전환으로 연결

쇼핑광고

쇼핑 광고는 키워드 입찰 방식이 아닌 피드 내 정보를 기반으로 유저에게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

쇼핑 검색 광고의 고급작업 3단계

전환측정
정확한 쇼핑 광고 성과 측정 및 퍼포먼스 최적화 전환 측적
자동화 입찰 방식
광고주에게 적합한 자동입찰 선택
스마트 쇼핑 캠페인
다양한 채널을 통한 유저유입과 효율적인 캠페인 운영

구글 검색 캠페인 체크 리스트

구글 검색광고 점검 및 최적화 방법 입니다.

  • 검색 캠페인의 KPI 와 내가 측정하고자 하는 퍼포먼스가 일치하는가 ?
  • 브랜드 관련 있는 키워드에서 노출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는가 ? ( 예산 제약이 없는가 ?)
  • 목표하는 키워드 커버리지에 따라서 키워드팩을 충분히 작성하고 , 키워드 그룹을 잘 분류했는가 ?
  • 검색 소재 최적화 기능을 활용하여 퍼포먼스를 최적화하고 측정하고 있는가 ?
  • 전환 측정을 하고 있는가 ?
  • DSA ( 동적 검색 광고 ) 를 사용하고 있는가 ?
  • 잠재 고객별 차별화된 캠페인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가 ?
  • 머신러닝 기반의 자동 입찰 기능을 활용하고 있는가 ?
  • 쇼핑 광고 캠페인을 활용하고 있는가 ?

카카오

프리미엄링크

주요 포털의 통합검색 영역
최상단에 동시 노출검색한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광고가 Daum, 카카오톡, 제휴 매체 등 다양한 지면에 검색 결과 또는 텍스트형 배너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PC검색 포털
Daum, Nate, Bing등 주요 포털 사이트에 노출되며 통합 검색결과 최상단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모바일 검색
모바일 인터넷 검색 시 검색결과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PC컨텐츠 영역
Daum PC서비스(뉴스,카페 등)와 제휴 매체의 PC 지면에 컨텐츠의 연관도에 따라 노출됩니다.
모바일컨텐츠
영역Daum모바일서비스(Daum 모바일 앱/웹, 카카오톡#탭 등)와 제휴 매체의 모바일 지면에 컨텐츠의 연관도에 따라 노출됩니다.

모바일 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 검색으로 시작하는 소비자의 모바일 액션
언제, 어디서나 검색하는 모바일 유저와 만나세요. 모바일 브랜드검색을 통해 모바일 인터렉션을 만들어보세요.
카카오의 모바일 브랜드검색이라면, 최신의 브랜드 정보는 물론 모바일 액션까지 가능합니다.

라이트형
심플한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되어 소재 제작이 용이하며 간결하게 브랜딩 가능한 상품입니다.
와이드 썸네일형
브랜드 메인 이미지인 1면과 소재 이미지 2면으로 구성되어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2면에서는 특정상품을 노출하여 직접 연결되도록 구성이 가능합니다.
와이드 메뉴형
브랜드 메인 이미지와 함께 특정 상품 및 이벤트도 하단 영역에 노출할 수 있어 메인 광고페이지와 상품별 페이지로 직접 연결되도록 구성이 가능합니다.
오토플레이형
브랜드 동영상을 5초 동안 오토 플레이하여 메시지 전달력을 높인 상품 입니다.

쇼핑플러스 beta(쇼핑하우)

쇼핑 이미지형 키워드 광고
Daum 모바일 통합검색 쇼핑영역 상위 최대 4개가 노출되며, 별도 키워드 등록없이 사용자의 쇼핑 관련 검색어와 상품의 연관성, 광고주의 입찰가를 고려하여 광고를 자동으로 노출합니다.

기본형
일반적인 카테고리 상품이 노출되며 텍스트 정보를 강조합니다. (노출타입은 선택 불가)
이미지형
패션 및 의류, 잡화 카테고리 상품 등이 노출되며 상품 이미지를 강조합니다.(단, 노출타입은 선택 불가)

스타일포커스 beta

패션 카테고리에 특화된 이미지형 키워드 광고
Daum PC 통합검색 우측 최상단 영역과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노출됩니다.
제안 키워드로 상품 노출 기회를 높여주며, 대량 등록 기능을 통해 쉽고 빠른 광고 수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 최대 9개의 광고가 노출되며, 더보기를 제공합니다
모바일 컨텐츠 영역
Daum/Kakao 서비스(뉴스,카페 등) 모바일 지면에 노출 가능합니다.
단, 노출 타입은 지면 별로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엑스프레드 마케팅 상품

인기 카테고리

Customer Center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 받고있는 전문가들로부터 언제든지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 kevingreat@naver.com

02-512-1399

  • WEEKDAY

    AM 10:00~PM05:00

  • LUNCH

    PM12:00~PM01:00

  • CLOSED

    Saturday, Sunday, Holi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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